유아들이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활동을 할 때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것을 더 좋아하였으며 활동을 하는 동안 친구들과 활발한 언어적이며 사회적인 상호작용을 나타낸다고 하는 사실과 다른 유아로부터 배우고 다른 유아의 학습을 돕는 것으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무한한 정보의 바다에서 자신이 상
컴퓨터나 인터넷을 이용할 정도다. 인터넷을 이용한 학습은 도시와 농촌 간의 학습격차를 줄이는 순기능도 있다. 전문가들도 컴퓨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나름대로 장점이 많은 도구라고 말한다. 컴퓨터와 인터넷이 제공하는 비디오 영상, 그래픽 애니메이션, 음성, 음향, 문자 등의 멀티미디어
컴퓨터 사용의 유해성 여부가 아니라, 효과적이면서 바람직한 컴퓨터의 활용방법에 관한 것이다. 오늘날 컴퓨터는 유아들에게 소꿉놀이 세트, 블럭, 크레용 등의 기타 교구들과 함께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경험을 제공하는 유용한 학습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컴퓨터 놀이 영역이 기존의 흥
컴퓨터는 CD-ROM타이틀을 비롯하여 다양한 컴퓨터 관련 테크놀로지아, 가령 디지털 카메라, 인터넷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이 장에서는 교육공학3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
컴퓨터는 CD-ROM타이틀을 비롯하여 다양한 컴퓨터 관련 테크놀로지아, 가령 디지털 카메라, 인터넷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교육공학3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