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놀이(CD-ROM 타이틀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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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놀이지도]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놀이(CD-ROM 타이틀을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와 목적
2. 멀티미디어 놀이의 사용실태 및 현황
3. 멀티미디어 놀이의 종류
Ⅱ. 본론
1.CD-Rom 타이틀 평가준거 구성의 기본원칙
2.CD-Rom 타이틀 평가준거
3.Best CD-Rom vs. Worst CD-Rom 비교분석
Ⅲ. 결론
멀티미디어 놀이의 사용 방향 제시

본문내용
Ⅰ.서론

1. 주제 선정이유 및 목적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지식에 기반을 둔 엄청난 속도의 정보화 사회임이 틀림없다. 주위에 쉽게 접할 수 있는 통합된 매체로서의 컴퓨터 및 인터넷의 보급으로 컴퓨터로서 지식이 전해지고 그 요구가 하루하루 지날수록 확산되는 것이 어찌 보면 당연하다. 그렇기에 이제 컴퓨터, 즉 멀티미디어는 하기 싫다고 하지 않는 수준을 지나 그 활용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라 할 수 있겠다.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유아들이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활동을 할 때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것을 더 좋아하였으며 활동을 하는 동안 친구들과 활발한 언어적이며 사회적인 상호작용을 나타낸다고 하는 사실과 다른 유아로부터 배우고 다른 유아의 학습을 돕는 것으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무한한 정보의 바다에서 자신이 상상하던 것이 눈앞에서 실현되는 경험을 가지게 되며 이러한 멀티미디어 환경 속에 유아가 매력을 느끼고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은 자연스럽고 그것에 대한 흥미로 효과성이 입증되는 것은 필연적인 결과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발표를 준비함에 앞서 멀티미디어가 유아교육에서 중요한 이유를 짚어보고 현재의 단계 및 앞으로의 방향을 살펴보는 것은 꽤 의미있고 고무적인 일이 될 것이다. 아이들이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는 환경에서 능동적인 주체로서 상호작용을 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자신의 능력을 키워 나가는 것을 기대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