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들을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햄버거, 피자, 아이스크림, 후라이드 치킨, 콜라 등의 서양식 패스트푸드는 우리 자녀들의 입맛을 우리의 전통 음식문화로부터 빼앗아 버린 지 오래고, 과거 굶주렸던 시대를 기억하고 있는 기성세대들은 그 때를 만회하려는 듯 불고기, 갈비, 삼겹살 등의 육류를 과잉
제품에 대한 구입의사는 높은 수준이며, 특히 씨없는 포도의 경우 구입의사가 매우 높다.
지출품목수는 IMF 관리체제하에서 민간소비지출이 위축됨에 따라 3.1품목/월 수준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가구당 과실류 지출액은 이전과 크게 차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계절별로 99.5~100.1% 수준
제품사용경험(User Status) 혹은 브랜드 충성도 등으로 시장 세분화 기준을 세워, 일반적으로 제품 진입 층이 표적시장이 될 수 있게 하였다. 남양유업과 같은 분유회사는 출산을 앞둔 산모들에게 샘플링을 하였다. 이렇게 특정 제품군 시장이 아직 포화상태에 달하지 않았을 때나 제품 군 시장이 커지면,
음료 등을 포함한 기타음료 시장은 약 2%의 마이너스 성장에 그친 점이 눈에 띈다.
업체별로는 업계를 대표하는 롯데칠성이 8%정도 마이너스 신장세를 기록했으며, 해태음료도 6%의 마이너스 신장세를 기록했다. 하지만 코카콜라, 동아오츠카 등은 신제품 출시와 스포츠음료 판매 집중으로 지난해와
CokePLAY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가치는 바로 ‘젊음’이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이제 콜라시장은 전 국민을 Target으로 해서는 더 이상 수익성이 없다. 따라서, 목표 Target에 대한 더욱더 구체적이고 세밀한 마케팅 캠페인이 필요하다. 즉, ‘젊음’이란 가치를 더더욱 높일 수 있고, 자사의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