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연구를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연구 질문
1. 계명대학교 학생들의 휴대용음향기기를 통한 음악 감상 실태를 조사
2. 주된 (디지털)음원취득 경로와 음악성향을 알아볼 것이며,
3. 이를 통해 대학생으로서의 올바른 음악과 함께하는 삶의 방향을 제시
음향으로 인해 텔레비전에 집중한다. 6개월 된 영아도 텔레비전에 나온 모델의 음성을 들은 후 언어적 반응 유형이 변화한다고 보고함으로써 아주 어린 영아도 텔레비전에 반응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Hallenbeck&Slaby, 1979)
나이가 어릴수록 텔레비전에 탐닉하여 2세 이전부터 텔레비전을 시청하기 시
한 나라의 문화와 교육수준을 알아보려면 그 나라의 공중화장실을 보라고 말한다. 그만큼 공중화장실이라는 장소가 그 민족의 문화적, 도덕적 의식을 잘 반영하는 곳이라는 의미에서 나온 말이기도 하며, 그것은 곧 공중화장실의 수준이 그 나라 문화수준의 척도가 되는 것임을 뜻하는 것이기도 한다.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장은 크게 DVD방과 PC방, 노래방으로 크게 분류된다. 최근 몇 년간 DVD방 시장이 축소되었으며, PC방은 2005년 약 2만 5천여개의 사업장이 있었으나 바다이야기 사태등으로 20%이상 규모가 축소되었다. 노래방은 전통적으로 가장 많은 사업장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으로 판단된
기기의 성공을 바탕으로, SONY는 고부가가치의 컨텐츠 사업으로 눈을 돌려 음악, 영화, 게임 등 역시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소니 신화의 붕괴’ 라는 소니로서는 뼈아픈 비판적 언론보도가 2003년 계속되었다. 2003 회계연도(2003.4~2004.3)의 영업이익을 발표하는 자리(2004.4.27)는 이러한 언론보도를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