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엔터테인먼트의 텔로스
-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적 정의관
- SMEnt. vs YGEnt. 음악엔터테인먼트 텔로스 비교SMEnt. 와 YGEnt. 경영사례 비교 및 해석
① 연습생 선발과 트레이닝
② CEO의 리더십과 경영철학
③ 가수의 음악적 자율성과 곡에 대한 참여도
아도르노가 본 문화산업
문화산업
Ⅰ. 서 론 - 리더십과 예술
1. 리더와 리더십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는 많은, 다양한 개인들로 이루어진 조직이 존재하고 이런 조직을 기반으로 사회는 형성된다. 개개의 조직들에는 그런 조직을 인솔하고 이끌어 나가는 역할을 하는 리더가 필요하다. 즉, 다양한 그리고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사
차이에서 비롯된다고 사료됩니다. 또한 Entertainment사업은 기본적으로 인적 네트웍의 결합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일반제조업보다 Leader의 역할이 더욱 중요합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희 조에서는 두 경영자를 긍정적인 리더십과 부정적 리더십의 측면에서 분석하여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YGENT. 연혁
지난 90년대를 기점으로 한국 대중음악은 양적으로 엄청난 성장세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인 장르 음악은 좀처럼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한국은 그때그때 시대적 흐름에 맞춰 다양한 음반을 선보이는 기획사는 많아도 전문적인 한 장르의 음악만을 소개하고, 그것을 대중화시키는
산업 등 타 엔터테인먼트산업에 있어서 기업화된 매니지먼트 회사들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 음악분야에서 산업을 주도하는 업체는 JYP를 비롯한 YBM서울음반, SM, 예당엔터테인먼트 등이 있다. 연예인들의 스케줄 관리라는 초기 개념에서 연예인들의 장기 전략 및 교육, 기반 구축 사생활 컨트롤 등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