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李箱)은 그러한 작가로서 대표적일 뿐만 아니라 그 원조에 해당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지하다시피 이상문학에 대해서는 끊임없이 논란이 되어 왔으며, 상당량의 연구가 축적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상문학에 대한 평가는 당대에 최재서와 김문집, 엄흥섭이 보여주었던 극단적인 평
문학의 다양성이 추구되어 30년대 중반기는 문학사의 한 결절 지검으로, 본격화된 프로 문학의 편향성에 대한 비판과 거부의 움직임이 일어나게 된 문학적 변화의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 할 수 있다.
박태원은 1930년대 활동한 작가로 이상과 함께 ‘구인회’의 활동을 통하여 모더니즘 소설에 한 획을
문학의 다양성이 추구되어 30년대 중반기는 문학사의 한 결절 지검으로, 본격화된 프로 문학의 편향성에 대한 비판과 거부의 움직임이 일어나게 된 문학적 변화의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 할 수 있다.
박태원은 1930년대 활동한 작가로 이상과 함께 ‘구인회’의 활동을 통하여 모더니즘 소설에 한 획을
문학의 다양성이 추구되어 30년대 중반기는 문학사의 한 결절 지검으로, 본격화된 프로 문학의 편향성에 대한 비판과 거부의 움직임이 일어나게 된 문학적 변화의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 할 수 있다.
박태원은 1930년대 활동한 작가로 이상과 함께 ‘구인회’의 활동을 통하여 모더니즘 소설에 한 획을
문학의 다양성이 추구되어 30년대 중반기는 문학사의 한 결절 지검으로, 본격화된 프로 문학의 편향성에 대한 비판과 거부의 움직임이 일어나게 된 문학적 변화의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 할 수 있다.
박태원은 1930년대 활동한 작가로 이상과 함께 ‘구인회’의 활동을 통하여 모더니즘 소설에 한 획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