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 카메라 앞쪽에 인물이 있고, 뒤에서 다른 인물이 걸어오며 이야기 하는 장면
일반 2D 영화에서는 점점 다가오는 듯한 사운드아바타에서는 일정한 사운드
→ 뒤에서 걸어오는 사람의 위치를 스크린 면으로 유지 : 컨버전스 포인트 이동
▶입체를 이용한 시점의 유지. 드라마적인 표현으로 현
영화 시장의 소형화로 강한 어필 실패
배우 및 감독
원작에 대한 오마주. 원작에서의 주조연진들 대거 기용
패트릭 루지어 감독, 국내시장 인지도 0%
영상기술
2D, 3D, 4D 등의 다양한 버전 제작
Q.
영화선정의 기준은?
3D영화 시장의 미래?
아바타의 주요 타겟층?
3D영화 상영가격 책정 기
영화 산업의 위기
대형 영화 시네라마와 입체 3D영화 개발
제작하고자 하는 작품의 전반적인 밑그림을 그리는 과정이자 촬영의 준비과정
주제와 소재의 발견 및 선택
-무엇을 이야기할 것인가
작품의 양식을 선택
-어떤 스타일로 작품을 만들 것인가
인물과 페르소나
- 자기부정과 자기기만
아바타와 같이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대작이 없었던 것과 외국영화의 전반적인 부진에서 기인한다. 이 가운데에도 한국영화는 선전을 거듭해 관객 수가 2010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34만 명(13.8%) 늘면서 비교적 좋은 성적을 거뒀다.
아바타가 산업 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흥행 기록을 새로 썻
4. 디지털 시네마, 과도기의 쟁점
현재 영화계에서 '디지털'의 사용영역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앞서 살펴봤듯이 비용의 절감, 촬영이나 편집과정에 있어서의 편리함과 신속성 등이 디지털 영화가 갖는 이점으로 인해 디지털이 필름 작업을 대체하고 있다. 하지만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