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론적으로는 그 길이 소원하지 않을까 우리의 몸과 마음을 하나로 보며 이 세계와 교감할 때 때로는 느림의 철학을 깨 달고 모두들 자연스레 지나가는 조각구름에 어떠한 부담도 없이 心動할 수 있을 때 심신불이론 속에 평온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다. 수천 년 간 가물가물 쌓여져온 우리의 전통
규칙에 예외를 허용하지 않으려는 입장이다.
3)목적론적 윤리설은 행위 결과를 중시하는 결과론적 윤리설이고, 결괴에 따라 행위의 기준이 바뀌는 상대론적 윤리설의 입장에 속한다. 의무론적 윤리설은 도덕 규칙에 대한 당위성을 강조하므로 동기론적,법칙론적,절대론적 윤리설의 입장에 속한다.
주장은 역설적이며 반신학적으로 보이지만, 해체주의는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철학 또는 문학(또는 신학)의 일반적 담론을 포기하지 않는다. 해체주의는 커뮤니케이션 또는 지식 또는 초월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다. 대신에 해체주의는 이 문제들이 다양한 담론들 안에
대한 ‘만물척도론’ : 사람들 간에 서로 의견이 다를 때 한 사람은 옳고 다른 사람은 그르다고 판단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진리는 존재하지 않음. 인간은 경험과 관찰에 기초해 있는 자신의 주관적 관점을 넘어설 수 없기 때문.
∴ 각자가 경험을 통해 자각하고 그것에 근거하여 판단하는 그
이론 고찰과 새로운 방법론 모색’이라는 큰 주제 아래 ‘구조주의’에 대하여 알아보고 기독교 교육에 적용시키기 위하여 쓴 글이다.
구조주의는 작게는 하나의 분석방법론이고 크게는 서구근대 사유체계를 흔들어놓은 거대한이론군이다. 구조주의는 현상과 개체 뒤에 숨겨져 있는 선험적 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