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보다 한 단계 더 발전된 개념의 이퀴벌런스한 사진 작업을 했다. 두 사람은 사진의 추상성이라는 점에는 공통점이 있으나, 작업 내용이나 추구한 이념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반면 이념적인 면이 강했던 미국인들 ‘The Americans’의 작가 로버트프랭크 (Robert Frank)는 20세기 경제발전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은 그의 주요 작품세계를 살펴보겠다. 이 장에서는 사진의이해1공통 유명 사진가의 사진을 선정하고, 그 사진 작업을 조사하여 그 특징(주제, 조명, 컬러, 앵글)을 모티브로 3장의 사진을 촬영하고 대상 선정, 콘셉트, 촬영 방법에 관해서 서술하기로 하자
로버트프랭크의 사진 또한 미국사회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데 암울하고, 냉소적인, 비판적인 시각에서 사진을 제작했다는 점이 사진작품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1. 알프레드 스티글리츠의 “등가(Equivalent)”에 관해 조사하고 그 내용을 쓰시오. [알프레드 스트글리츠의 역사적 배경
서론
마이너 마틴 화이트(Minor Martin White, 1908 년 7월 9일 – 1976년 6월 24일)는 미국 사진가, 이론가, 비평가 및 교육자로, 1908 년 7월 9일 미국 미네소타 미니애폴리스에서 태어났다. 그가 사진의 길로 들어선 것은 1937년 그의 나이 서른아홉 살 때였다. 그의 사진 역정은 1937 년 오레곤에서 시작하여 1976
•1864년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남
•1971년 6살 때 뉴욕으로 이사
•1881년 16살 때 가족모두 유럽으로 건너감
•1887년 부터 사진을 본격적으로 시작
•1890년 미국으로 돌아와 사진활동
•1897년 기관지「카메라 노트 Camera Notes」창간
•1902년 사진분리파(Photo-Secession) 운동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