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보편적 원형과 특수성을 알기 위해서는 다른 민족의 신화와 대비를 함께 해야 하며, 그것은 자국의 문화와 타국의 문화를 상호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의 신화 각 1편씩을 선정하여 이들 3편의 신화의 의미, 상호간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관하여 서술해 보겠다.
논문에서 Elihu Katz, "Mass Communication Research and the Study of Popular Culture : An Editorial Note on a Possible Future for this Journal," Studies in public communication, 2 (Summer 1959), 1~6, 차배근,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이론, 1986, p.309에서 재인용
그것을 분명하게 주장하고 나선 것부터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1) “커뮤니케이션
교육으로 본다고 하여 `주입으로서의 교육`, 또는 `주형으로서의 교육`이라고도 불린다.
③ `주형관`에서 중시하는 것은 아동을 찍어내고자 하는 틀, 즉 교육의 목적과 아동에게 주입하고자 하는 교육내용이다.
2) 인간관 : 이들은 인간이 출생 시에 아무런 본유관념(innate ideas)도 갖지 않으며, 인간의
논문(ScholarIy dissertation), 학위논문(Thesis), 조사보고서(Survey report) 및 소론(Essay)으로 구분될 수 있다. 학술논문은 전문학자가 논문형식에 맞춰 체계적이고 객관적 증거를 갖고 변인 간의 관계를 설명 또는 가설을 검증하고자 쓴 글을 말하며, 학위논문은 학술논문과 같은 형식이지만, 석사나 박사학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