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에 대한 반동과, 2) 복음주의자들의 당시 자유주의 신학자들이 발전시키고 있던 소위 "사회 복음"에 대한 반발, 3)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에 인간의 사악함이 드러나면서 널리 퍼지게 된 환멸과 염세주의 때문, 4) 전천년설의 (특히 다비의 가르침과 스코필드 성경에 의한 보급을 통한) 확장이며, 5)
제 1장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
1. 조직신학자 박형룡 박사의 신학과 사상
1.1 박형룡 박사의 신학적 배경
박형룡 박사의 신학은 구 프린스톤 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박형룡 박사의 신학은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된 것이며 당시 선교사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박형룡 박사의 신학
신학이 생기게 되는데 종교에 따르는 이차적 수준을 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님과 신자들과의 관계에서 정확한 교리적 신념이 인간편에서 필요하며 오늘날 널리 퍼져있는 대다수의 대안과 도전자들로 인해 신학은 필요하다. 신학은 성경적이며, 조직적이며, 일반 문화와 학문의 주제들과 관련되어
조직과 후각 세포는 코의 가장 높은 곳에 있다. 이 3차 신경조직 세포는 각기 다른 신경을 통해 뇌로 신호를 보낸다. 이들 두감각은 물리 세계에서 화학적인 인터페이스를 갖는데 컴퓨터는 아직 적합한 인테페이스를 갖고 있지 못하다. 현재 나와 있는 가상 현실 시스템의 전조인 모턴 헤이리그(Morton Heil
전도와 유대교에 대한 전도는 양립하게 되었으며 아울러 바울의 전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던 것이다. 이것은 오로지 그 당시 기독교 초기 지도자들의 놀라울 정도로 현명한 결정이 아닐 수 없었다. 이후의 전도는 두 개의 전도로 이해될 수 있겠다. 그것은 유대교에 대한 전도와 이방인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