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울의 전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던 것이다. 이것은 오로지 그 당시 기독교 초기 지도자들의 놀라울 정도로 현명한 결정이 아닐 수 없었다. 이후의 전도는 두 개의 전도로 이해될 수 있겠다. 그것은 유대교에 대한 전도와 이방인에 대한 전도인 것이다. 바울은 바로 이방인들의 사도로 보냄을
일생의 전환점으로 회심사건이었다.
- 가치들에 대한 역전 혹은 재평가였다.
- 부활하신 주님과의 만남의 사건이었다. (고전9:1), (고전15:8)
- 바울은 갈라디아서 1:16에서 그의 일생의 중대한 전환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 36년경 바리새인이었던 바울이 그리스도인이 되었으며 또한 "이방인의 사도가"
론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첫째, 사도행전에 나타나는 베드로, 스데반, 바울의 기독론을 각각 살펴 볼 것이다. 그리고 이들 기독론의 공통점과 독특성에 대해 정리 할 것이다.
둘째, 이러한 기독론이 역사적으로 어떻게 전개됐고 그래서 지금 우리가 갖고 있는 기독론은 어떤 것인지를 개혁주의 기
▶비판
- 고후 2:4절의 문맥을 보면 눈물로 편지를 쓴 이유는 고린도교회내에 사도바울의 마음을 아프게 한 사람이 있었기 때문인것을 볼수있다. 하지만 고후 10-13장의 편지를 쓴이유는 다수의 사람때문인것을 볼수있다. 즉 전제가 다르다는 것이다. 한사람을 전제로, 다수를 전제로
- 고후 1-9장과 10-13
Ⅰ. 개혁신학(개혁주의신학)의 특징
1.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
개혁교회의 신학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신학적 특징은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에 대한 사상이다.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며 통치자이시며 역사와 자연의 주이시다. 역사와 자연의 주이신 하나님은 이 세상 속에서 자신의 뜻을 실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