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자들은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에 있어서 일정한 틀이나 기준 없이 제작자 자신의 직관에 따르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본 연구는 게임 제작자 및 게이머와의 인터뷰와 게임관련 논문을 기초로 하여 게임디자인요소를 추출하였고, 인간의 인지 및 지각적 요소를 고려해서 분석 계층 방법론을
인지하게 된다. 동작이란 유아가 환경에 적응하고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좀 더 능동적으로 움직이며, 생활을 보다 의미 있도록 만들어 주는 도구라고 보았던 견해는 인간 생활에 필연적으로 수반되는 동작의 가치를 더욱 강조해 준다. 이렇게 환경적인 자극에 대해 반응하는 인간의 움직임을 무엇에도
지나친 우려 등으로 자연히 운동의 기회가 줄어들고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심각한 상태에 봉착하게 된 것이다.
유아기의 체력과 운동능력은, 유아의 신체건강과 신체발달을 비롯한 정신건강과 인지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WHO가 발표한 건강에 대한 정의를 보면 "건강하다는 것은 신체
요소인 수평적 효과와 고전적 요소인 수직적 효과를 꾀하여 리듬감을 살리도록 한다. 마주 보는 벽에는 비슷한 크기와 양의 가구를 놓는 것이 좋고, 붙박이 장이나 벽난로 등도 가구로 생각하고 배치할 때 참고해야한다. 균형미는 물리적인 면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면도 고려해야 한다. 실내를 너무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