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자들은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에 있어서 일정한 틀이나 기준 없이 제작자 자신의 직관에 따르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본 연구는 게임 제작자 및 게이머와의 인터뷰와 게임관련 논문을 기초로 하여 게임 디자인 요소를 추출하였고, 인간의 인지 및 지각적 요소를 고려해서 분석계층방법론을
정보를 주고받는 공간을 만드는 개념으로 기존 홈
네트워킹․모바일 컴퓨팅보다 한 단계 발전된 컴퓨팅 환경이다.
1.2. 개 요
다수의 통신사업자가 시장에 자유로이 참여하는 최근의 통신환경을 구분하면 크게는 유선사업과 무선사업으로 나눠서 진행되어 오고 있다. 이러한 변화가 이미 마무
통신 기술 - 교환 기술, 전송 기술, 단말 기술
2. 하드웨어 기술
(1) 입력 기술
1) 온라인 입력 장치
2) 오프라인 입력 장치
* 텔레프린터
- 단말기자료입력을 위한 키보드와 입력된 내용을 인쇄하는 내장 프린터를 갖추고 있음
- CPU로부터 출력 정보를 전송받을 수 있으며 인쇄도 가능
* 휴대용
정보통신기술, 생명공학기술, 환경기술의 발전으로 이어졌고, 2000년대로 접어들면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그림 1>에서 보듯이 3차 산업의 비중이 점차 증가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한편,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한 다국적 기업들은 그동안 성장한계에 도달한 산업영역으로부터 새로운 성장을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