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전쟁’ 줄거리
한 아이가 나무 위에 앉아 있다. 무엇인가 불만스러운 듯한 표정의 아이는 파랑 나라의 파비앙 왕자이다. 지금 빨강 나라와 파랑 나라는 전쟁이 한창이다. 빨강 나라의 쥘 왕자는 파비앙에게 결투를 하자는 쪽지를 보내온다. 전쟁도 말 타는 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본능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가장 중요한 본능은 ‘성욕과 공격성’ 무의식적 동기와 의식 사이에는 끊임없는 갈등을 빚는데, 이 갈등이 인간의 정신세계를 지배하는 힘으로 작용
⑤성적 충동, 공격성이라는 본능은 현실세계에서 행동을 통해 자신을 실현하고자 함 : 인간은 물리, 사회적 환경 속에서
본 계급, 쇠락해버린 농민 계급 등의 불만이 커지자 이를 진정시키기 위해 일본은 '정한론'을 비롯하여 해외 진출을 모색하기도 하였다. 이 때 일어난 청일 전쟁과 러일 전쟁은 내부의 불만을 외부로 돌리면서 전쟁에서의 이득을 챙기고자 하였던 일본의 의도가 숨겨져 있었다.
한편, 민주주의, 자유주
문화란 무엇일까? 우리는 인터넷을 이용하고, 휴대폰이나 PDA를 들고 다니는 것이 곧 디지털 문화라고 생각할 때가 많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첨단 디지털 기기를 통해 사람들이 경험하는 행동과 사고방식이다. 아니 이런 디지털 매체가 인간의 일상생활 속에 던져 주는 새로운 삶의 방식이다.
사랑해 준다는 것, 그것이 행복이다’라고 할 것이다. 그냥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해주시는 부모님과 같이 나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었고 그것을 이 책을 통해 한 번 더 자각하게 되었다. 또한 나를 있는 그대로 봐주고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행복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