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인권문제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정상적이지 못한 환경에서 자라난 다문화가정의 자녀교육문제도 사회적 issue로 부각되고 있다.
대체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고체계는 ‘국가’와 ‘민족’이라는 이름의 비교적 뚜렷한 경계를 가지고 있으며, 배타적인 특성을 지닌다. 그에 따
세계대전 이후 급격한 출산율의 감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동수당을 도입하였으며, 스웨덴 또한 1960년대 이후 급격히 출산율이 하락한 것에 대한 대안으로 아동수당을 도입하였고 문제해결사례 우수논문집 : 적정인력 자원 유지를 위한 저출산 대책마련, 2005, 서울특별시지방공무원교육원 교육기획
의미는 부모의 노후생활을 책임질 수 있고 가업을 전수하며, 한편으로는 장래의 노동력 혹은 사회보장제도의 담당수단을 기른다고 하는 사회적의미를 갖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자녀양육의 환경변화나 의식의 변화는 아동양육을 가정에게만 모두 위임하는 것은 곤란한 상황이 되었음을 의미하며,
권리개념을 확장하는 것이다. 즉, 원고적격의 기초가 자기권리의 보호라는 종래의 기준으로부터 전환되고, 시민들이 소액다수나 공공의 이익에 대하여 권리구제와 재판 받을 권리를 요구하는 것이다. 공익소송제도는 17세기 영국의 공동소송에서 시작하였으나 주로 미국에서 발달하였다. 미국은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