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파화가들이 유형적인 아카데미즘에 반항하고 어떤 관례에도 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관찰과 기법으로 밝고 미묘한 대기(大氣)의 인상을 묘사하는 데 전념했다는 점에서는 공통적이었다. 빛의 효과를 교묘하게 나타낸 예로서 그들은 앞서 든 화가들 외에도 부댕이나 용킨트 등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인상파화가들이 유형적인 아카데미즘에 반항하고 어떤 관례에도 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관찰과 기법으로 밝고 미묘한 대기(大氣)의 인상을 묘사하는 데 전념했다는 점에서는 공통적이었다. 빛의 효과를 교묘하게 나타낸 예로서 그들은 앞서 든 화가들 외에도 부댕이나 용킨트 등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화가로 세잔느, 반 고흐, 고갱 세 명만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다. 세잔느는 인상주의의 작품이 물체의 형태가 불꽃 속에 용해되어 공간 표현이 애매해지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물체의 실제감과 고전적 작품의 견고한 화면 구성을 구해서 입체파에의 길을 열었다.
Ⅱ. 후기인상주의(후기인상주의미술)
미술세계에 막대한 영향을 주었다. 그 만큼 서양미술사에서 인상주의의 의미는 무궁무진할 것이므로 앞으로도 인상주의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의미는 계속해서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상파미술 발생의 시대적 배경, 인상파미술의 예술적 특성을 설명, 화가 모네의 작품을 인
인상주의 운동에 크게 기여를 했다. 그들은 전쟁 후 파리로 돌아와 1874년 봄 나다르 사진관에서 첫 전람회인 '화가, 조각가, 판화가 무명예술가협회' 제 1회전을 열었다. 이 때 출품된 모네의 작품인 <인상 해돋이>라는 풍경화의 제명을 따서 르루아라는 미술기자가 '인상파 전람회'라고 다분히 조롱 섞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