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들 외에도 부댕이나 용킨트 등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법상의 특색에서도 얻는 바가 많았고, 선명한 색채감이나 유동적인 구도를 보여 주는 일본의 풍속화(우키요에)에서도 많은 계시를 받았다. 그들은 이른바 `외광파(外光派)`로서 언제나 옥외(屋外)에서 그림을 그렸다.
따라서 자연계의
화가들 외에도 부댕이나 용킨트 등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법상의 특색에서도 얻는 바가 많았고, 선명한 색채감이나 유동적인 구도를 보여 주는 일본의 풍속화(우키요에)에서도 많은 계시를 받았다. 그들은 이른바 `외광파(外光派)`로서 언제나 옥외(屋外)에서 그림을 그렸다.
따라서 자연계의
인상파의 성립에 영향을 주었다.
Ⅱ.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개념
서양 근대 미술에서 중요한 한 획을 긋는 미술 사조이다. 19세기 후반 주로 1860-90년대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미술 유파의 하나이며 이를 추진한 화가들을 인상파라 하는데, 이들이 지향한 것은 자연을 하나의 색채현상으로 보
화가로 세잔느, 반 고흐, 고갱 세 명만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다. 세잔느는 인상주의의 작품이 물체의 형태가 불꽃 속에 용해되어 공간 표현이 애매해지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물체의 실제감과 고전적 작품의 견고한 화면 구성을 구해서 입체파에의 길을 열었다.
Ⅱ. 후기인상주의(후기인상주의미술)
미술세계에 막대한 영향을 주었다. 그 만큼 서양미술사에서 인상주의의 의미는 무궁무진할 것이므로 앞으로도 인상주의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의미는 계속해서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상파미술 발생의 시대적 배경, 인상파미술의 예술적 특성을 설명, 화가모네의 작품을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