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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Ⅰ. 서론

    Ⅱ.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 인상파)의 개념

    Ⅲ.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 인상파)의 색채구성

    Ⅳ.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Ⅴ.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Ⅵ.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

    Ⅶ.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 변화상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상파화가들은 재능과 기질면이 서로 다르듯이, 화풍에 있어서도 결코 한결같지 않았다. 모네·피사로·시슬레 등이 그 중에서도 인상파의 작풍을 가장 잘 나타낸 작가들로 알려져 있으나, 그들도 역시 시기에 따라 화풍이 변하였다. 그러나 일반적인 의미에서 말한다면 인상파화가들이 유형적인 아카데미즘에 반항하고 어떤 관례에도 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관찰과 기법으로 밝고 미묘한 대기(大氣)의 인상을 묘사하는 데 전념했다는 점에서는 공통적이었다. 빛의 효과를 교묘하게 나타낸 예로서 그들은 앞서 든 화가들 외에도 부댕이나 용킨트 등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법상의 특색에서도 얻는 바가 많았고, 선명한 색채감이나 유동적인 구도를 보여 주는 일본의 풍속화(우키요에)에서도 많은 계시를 받았다. 그들은 이른바 `외광파(外光派)`로서 언제나 옥외(屋外)에서 그림을 그렸다.
    따라서 자연계의 모든 색은 빛과 대기에 의해 생겨나고 변화하므로 물체 고유의 색(고유색)은 없다는 결론에 이르고, 또한 사용하는 색채를 햇빛의 프리즘분해에 의해 얻을 수 있는 7색(色)에 한정하려 하였다. 그들은 팔레트에서 검정과 갈색을 추방하고 그늘부분에도 명도(明度)가 낮은 색채, 파랑이나 보라를 사용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색조(色調)의 분할이
    참고문헌
    1. 곰브리치 저, 최민역 역, 서양미술사, 열화당, 1985
    2. 주드 웰턴 저, 김택 역, 명화이야기 시리즈, 모네, designhouse
    3. 정수모, 끌로드 모네의 회화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76
    4. 주드 웰턴, 모네(Monet), 디자인 하우스, 1997
    5. 정연심 외, 미술사 연구회, 19세기 서양 미술. 조형교육, 2001
    6. 제임스 H 루빈 저, 김석희 역, 인상주의, 한길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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