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손으로 직접 만지고 눈으로 확인할 수 없으므로 제품의 개념 중 실제 제품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제품에서 중요한 하나의 차원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차원을 극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품 전략을 펼쳐야 하는데 이 개념이 확장제품의 개념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확장
우리 앞에 대두하고 있다. 정보화는 이제 산업 활동이나 작업 조직 등 기술 연관적 측면의 변화에 그치지 않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인간생활 모든 영역에 걸쳐 획기적 변혁을 초래하고 있다.
전통적 산업사회와는 구별되는 정보사회의 특성들을 정리하면 다음 3가지로 집약할 수 있을 것 같다.
특성과 인터넷 PR영역과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PR실무자들의 개성이나 특성들이 인터넷 PR 에 크게 적용되지 못하고 있으며, 설정하였던 기업요인이 더욱 크게 작용하고 있음을 말해준다.
기업조직의 외형적 특성(상장형태, 회사성격, 사업성격, 업종)에 따라 인터넷 PR 활용정도에 차
온라인 게임 수요자들의 이탈을 불러 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여 시장에서의 위기라 인식된다.
2. 내부 요인
(1) 사업아이템 문제
넥슨이 가진 자체적인 문제는 생각보다 심각한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넥슨을 비롯한 온라임 게임사업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불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기업.
넥슨의 일차적인 목표는 일류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구하여 고객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제공하고 회사 구성원들에게는 성장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