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최종 구매의사결정까지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정보를 알리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는 쌍방향커뮤니케이션 매체로 활용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인터넷상호작용(웹상호작용)과 상호작용성인터넷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상호작용성은 여러
웹은 인쇄 매체나 우편과는 달리 동영상과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을뿐더러 고객에게 제시할 수 있는 정보의 양에 있어서도 거의 무제한적이다. 넷째, 인터넷은 현실의 시뮬레이션이 아닌 사람과 컴퓨터가 서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또다른 하나의 거래 환경이다. 다섯째, 인터넷이 다른 매체와 본질
Ⅰ. 개요
Hoffman & Novak(1996)은 일찍이 웹사이트 사용자의 인터넷 이용을 크게 목적 지향적(task-oriented) 이용과 경험위주의 이용(ritualized, experiential)으로 분류한 바 있다. 어떤 것이든 개인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사용자가 느끼는 필요나 욕구를 만족하기 위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웹사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인터넷 기반의 어플리케이션과 매체라고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가 인터넷과 웹 2.0 환경에 의해 탄생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자, 미디어의 영역에서는 전통적인 매체와 상반되는 특성을 지닌 새로운 매체라는 점에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분
인터넷에 널린 수없이 많은 공간에서 자사에 대한 커뮤니티가 만들어질 수 있으며,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도 문제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커뮤니티란 본질적으로 네트워크의 성격을 지닐 수 밖에 없다. 다만 웹사이트가 전개하는 비즈니스의 필요성에 의하여 웹사이트 내에서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