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다.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디지털문화를 삶의 중요한 측면으로 향유하는 세대를 N세대라고 하는데, 청소년들은 컴퓨터와 인터넷을 통해 또래집단 간의 대화를 하면서 사회성과 공동체의식을 형성한다. 또한, 이전 세대와는 놀이, 소비, 작업, 학습법 등에서 차이를 보인다.
ⅱ. 인터넷소설 개
대상이 된다.
⑤ 감각적 상상력과 실감의 코드
인터넷소설은 전반적으로 본격소설에서 여러 가지 기법을 빌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본격소설에서 중요하게 취급하는 묘사 기법을 거의 활용하지 않는다. 상황 묘사는 대화체 중심을 글쓰기로 대신하고 표정 묘사는 이모티콘으로 대신하다. 이는 독자로
소설물을 일컫는 것으로써, 누구나 익명 또는 기명으로 자신의 글을 쉽게 올리고 쓸 수 있다.
현재 인터넷상의 무수한 사이트에 등재된 이러한 글들은 ‘인터넷소설 혹은 사이버 소설’ 인터넷소설로 불리는 이러한 글들은 이외에 인터넷게시판 소설, 사이버 소설, 디지털소설, 컴퓨터 소설 등 다양
작가들 또한 그들 또래의 10대들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인터넷소설에 대해 '새로운 장르의 탄생' 혹은 '과대 평가된 10대 판타지물'이라는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여기에서는 인터넷소설을 포괄하는 사이버 문학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그놈은 멋있었다」를 통해 사이버 문학 및 청소년
대칭척 로망스를 기본적인 포맷이자 서사 문법으로 활용
[루키즘 혹은 신데렐라 콤플렉스]
⑥서사를 전개하는 기제는 놀랄만한 우연과 충격적인 반전이었다
⑦작가의 의도를 기본으로 하지만 독자의 요구를 수용한다.
1. 작가 연보
본명 - 이윤세 (인터넷소설가)
출생 - 1985년
학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