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2차 저작도구(멀티미디어 저작 도구) 중 내장 언어를 포함한 저작도구(Adobe Flash, Microsoft Silverlight 등)로 만들어진 G.U.I를 제공하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라 정의할 수 있다. 즉, 인터렉티브 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든 종류의 인터페이스(Interface)를 뜻한다.
3) 인터렉티브무비
인터랙티
인터렉티브무비 게임들
1990년 초반 PC게임에 하나의 특이한 흐름이 있었는데 바로 영화와 게임이 결합된 형태의 인터렉티브무비 게임의 제작붐이었다. 이는 흥행에 성공한 특정 영화를 게임 컨텐츠로 활용했다기보다 게임의 컴퓨터 그래픽 대신 실사 영화 동영상을 게임으로 구성한 것이다.
‘
및 가능성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 본 론 >
Ⅰ. 게임의 특성
1. 게임의 정의
게임의 사전적 의미는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흔히 보는 게임에는 놀이판 위에서 하는 바둑이나 장기, 카드를 가지고 하는 포커나, 화투, 컴퓨터나
및 확장성을 갖고 있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나 휴대전화 사이에 상호작용이 가능함으로써 유무선망을 통해 외부에서 집안의 상태를 확인하고 생활가전을 제어하는 홈네트워크 서비스까지 확장 적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러한 서비스의 호환 및 확장은 IP 기술의 유연성 및 확장성에 기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