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 즉 ‘서로 작용하는 무비’이다. 기존의 무비에선 감독의 의도가 일방적으로 시청자에게 강요되었지만, 인터랙티브무비에선 시청자의 의지가 발현될 수 있
다. 다시말해, 시청자의 반응, 행동에 따라 변화하는 무비가 인터랙티브무비이다. 즉, 인터랙티브무비는 언제나 같은 스토리가 아닌 다
게임 플레이 시간은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13세 부터 17세 아이의 42%가 어머니와 함께 비디오 게임을 한 적이 있으며, 40%가 아버지와 함께 한 적이 있다고 한다.
이처럼 게임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틈을 타, 광고가 게임과 결합하기 시작했다. 시장 조사 기업인 양키 그룹
스토리텔링이란? (정의)
스토리텔링(Storytelling)
=Story+telling 이야기하기
(사전적 의미)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
*이야기 : 사건과 등장인물, 배경이라는 구성요소를 지니고
시작과 중간과 끝이라는 시간적 흐름에
3.2 선점하고있던 경쟁업체와 본격적인 마케팅 대결[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3.2.1 워크래프트
블리자드의 진정한 게임이라 말할 수 있는 게임.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첫 작인 '워크래프트1'이 1994년에 출시된다. '워크래프트 : 오크 &휴먼'이라는 이름으로세계에 첫 발을 내딛은 워크래프트
1. 연구목적
이 연구는 1988년 한미투자협상의 결과로 시행된 할리우드영화의 한국내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선택된 한국영화는 타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