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처럼 성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지 않은 부모들은 성을 은밀한 것으로 생각하고 자녀들이 음란물을 보는 것은 정말 큰일날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84.4%의 학생들이 음란한 표현이 되어 있는 매체를 접한 경험이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자녀가 외설물을 보았거나 또는
일본 최고재판소 재판관 국민심사제 등), 둘째 재판과정에서의 국민참여(배심제, 참심제 등), 셋째 기타 광의의 국민참여(검찰권 행사에의 국민참여제도인 미국의 대배심제도나 일본의 검찰심사회 등)을 들 수 있다(梁.建, “국민의 사법참가-참심제 3단계 도입론-,”「법조」533호(2001년 2월호), 42-43면
우리의 현실에서 ‘여성’을 주제로 한 유교 철학에 대한 접근은 대체로 두 가지 의도로 읽히고 있다. ‘유교를 부정하려는 일종의 반란’ 또는 ‘여성을 억압하려는 일종의 반동’이 그것이다. 유교를 여성 억압 사상으로 보는 공통된 전제에 서 있지만 전자는 유교를 옹호하고 보호하려는 자세가, 후
일본의 침략을 성토하는 ‘파리 장서’에 서명을 요청할 때도 거절하였다. 그는 1908년 9월, 나라가 기울자 자신의 도를 보전하기 위해서 서해의 작은 섬 왕등도로 떠났다. 그리고 인근 섬을 전전하다가 끝내 육지를 밟지 않고 세상을 떠났다. 그에게서 도는 우주의 보편적인 이법(理法)이자 인간 행위의
도덕론을 짓고 왕필(王弼)이 노자주(老子注)를 저술함으로써 노자사상은 위진 현학의 기본사상이 되었다. 또한 인도에서 들어온 불경을 해석하는 데 노자의 용어와 이론이 활용되어 격의(格義)불교 형성에 이바지하였다.
한국에서는 상고시대 이래의 신선사상이 삼국시대에 이르러 도가사상과 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