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는 다양한 원형의 이미지들이 조화롭게 이미지를 반짝거리며 제 몫을 다하고 있다. 어느 하나의 이미지만이 영화 전체를 지배한다기보다는 은은하지만, 또한 눈부시게 자신이 빛나야 할 공간을 제대로 알고 그것에서 어떤 의미 있는 인상을 전해주는 것이다.
그리고 그 이
. 그리고 이처럼 대중예술의 개념을 부정하면서도 다시 가져오는 이유는 수업시간에 다뤘던 것처럼 아무래도 아직은 어느 하나의 이론만으로는 대중문화나 예술을 설명하기 힘들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일본애니는 미국애니와 달리 프레임 수가 적은 대신 정교한 묘사를 한다.
문화적 호소력을 바탕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 70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영화의 원동력을 찾기 위해 영화 자체, 즉 서사와 서정의 측면에 주목하였다. 또한 외화의 경우 ‘문화적 호소력’이 영화가 흥행하는데 있어 중요한 매개변수이기에, 이에 대한 분석을 시도하였다. 영화 시장 자체의 경제적
[ 서론]
슬램덩크, 세일러문, 에반게리온... 제목만 들어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만화 제목들이다. 재패니메이션은 일본이 낳은 낯선 문화가 아니다. 외래문화에 대한 선별적인 수용과 비판이 남무 하지만, 어느새 일본문화가 우리의 삶 속에 깊이 자리 잡고 있다는 사실을 부정하기는 쉽지 않다. 일본 문
2.2. 영화마케팅의 특성
영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몇몇 영화 마케팅의 특성이 고려되어야 한다. 이수영, 영화온라인마케팅사례연구, 연세대 생활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PP13~14
(1) 영화는 단발성이다. 매 영화마다 단 한번만의 수명을 갖게 되므로 짧은 라이프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