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구전효과를 높이고, 붐업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더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조금만 면밀한 준비를 하면 실제로 중요한 데이터를 시사회를 통해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3.3. 웹 사이트의 전략적 운용
대부분의 영화사는 자사의 기업 홈페이지를 갖고 향후 영화가 개봉될 때마다 해당 영화
영화 <러브레터>의 한국에서의 성공 요인을 영화의 서사적 측면과 서정적 측면, 그리고 문화적 호소력을 바탕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 70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영화의 원동력을 찾기 위해 영화 자체, 즉 서사와 서정의 측면에 주목하였다. 또한 외화의 경우 ‘문화적 호소력’이 영화가흥행하는데
영화의 대부분은 일본 내에서 흥행에 성공한 작품이었다. 그런데 지난 5년간, 일본영화는 전반적으로 한국관객 동원에 실패했다. 50만명 이상의 관객 수를 기록한 작품은 애니매이션을 제외하면, 1999년에 개봉한 러브레터(67만, 서울관객 기준)와 링(57만) 단 두 작품뿐이다. 일본영화가 수입되기 전 그 흥
일본영화가 개방되면 전체 영화시장의 10~ 20%를 잠식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처음 2~3년간 호기심에 의해 일시적으로 관객점유율이 올라갈 것이라는 기대에도 훨씬 미치지 못했다. 종합해 보면 일본영화는 한국영화시장에 연착륙하긴 했으나 몇편의 반짝 흥행을 빼고는 대체로 관객 반응이 저조한
일본의 경우도 ꡐ과거 3조엔에서 매년 7.4%신장하여 향후 6조엔 규모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영상시장은 급격한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연간 극장의 영화관람객이 5천여만명 수준이고 매출액은 2000여억원에 이른다. 90년대초 크게 흥행한 ꡐ서편제ꡑ의 부가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