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문학 등에 심취하게 된다. 또한, 여색을 좋아하기로 유명했는데, 번화가를 다니던 중 어느 샤미센 연주가와의 만남을 계기로 일본최초의 영화사 日活(닛카쯔)사의 감독인 若山(와카야마)의 조수로서 일하게 된다.
그러던 중, 미조구찌의 나이 24세가 되던 해, 日活사에서 한바탕 큰 소동이 일어나
일본에 수입된 해외 프로그램을 장르별로 보면 영화와 TV 시리즈가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다.
≪ … 중 략 … ≫
1. 일본 대중문화의 유입 경로
1) 합법적 유입
-만화영화, 연극, 서적
2) 불법적 유입
-출판만화, 음반, 컴퓨터게임, 수입 금지된 비디오테이프
3) 직접 유입
-위성방송
영화계에 갑자기 입문한 감독들이다. 이들의 직업은 만화가, 작사가, 가사, 배우, 탤런트 등 매우 다양하다. 이업종 감독은 감독의 지명도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자본과 일정 수의 관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일부 기획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일본영화산업
Ⅲ. 에이젠슈타인에게 영향을 끼친 전기 사상들
3-1. 마이어홀드의 영향
마이어홀드는 기존의 전통적인 연극미학과 의미체계에 도전한 혁명아로 평가되고 있으며, 마침내는 사회주의 리얼리즘을 비난함으로써 숙청당하게 된다.
3-1-1. 마이어홀드의 그로테스크 양식
마이어홀드는 그로테스크
영화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먼저 단군신화의 핵심을 파악하고자 노력했다. 단군신화를 몇 단어로 정리해 보자면 곰, 호랑이, 인간, 단군, 홍익생명(홍익인간)사상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모티브를 차용하고 그 안에서 과연 인간이란 어떻게 정의되어야 하는가? 라는 문제를 제기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