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로 정의하였다. 여기서 브랜드 자산은 차별적 효과, 브랜드 지식,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의 세 가지 중요한 개념을 포괄하고 있다.
MSI(Marketing Science Institution, 1989)에서는 브랜드자산을 "브랜드 소비자, 경로 참가자, 그리고 기업의 입장에서는 무 브랜드보다 높은 마진과 매출액을 보
Ⅰ. 개요
수용자의 광고정보처리모형
-AIDA 모델
광고의 효과는 일반적으로 몇 가지 단계를 거쳐 나타나는데 이러한 단계별 효과 모델(Hierarchy of Effect Model) 중 비교적 오래전부터 이용되어온 것이 AIDA 모델이다.
AIDA 모델은 제품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수용자가 구매행동에 이르는 과정까지의 절
4. 연구 방법
4.1. 실험 설계
게임 PPL에 관한 문헌들을 살펴본 결과, 게임 이용자들의 광고 인지 효과에 영향을 주는 변인에는 ‘게임 전개 과정과 PPL 브랜드 이미지 간의 일치성’과 ‘게임 몰입도’가 있었다. 그래서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는 “게임 몰입도의 정도에 따라 게임 전개 과정과 PPL 브
효과적 글쓰기에 대한 문체의 역할을 살펴보고 어떻게 문체를 잘 활용하여 의사 소통을 잘 할 것인가에 대한 미흡하지만 하나의 방법을 제시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한 우리가 그 동안 글쓰기 하기 전 깊게 생각하지 않았던 문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1. 요 약
정서와 인지에 관련된 연구들은 대부분이 기분을 조작하여 인지적 기능과의 관계를 연구한 것들이다. 기분 일치효과는 기분과 유인가가 일치하는 자극을 쉽게 저장 또는 인출하는 현상인데 유쾌한 기분에 대해서는 기분 일치효과가 일관성 있게 나타나지만 불쾌한 기분에 대해서는 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