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안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Ⅱ. 입체표현의 발달과정
어린이의 입체표현의 발달과정은 계속적인 변화의 과정이기 때문에 단계화 하는 데는 무리가 따르나 교육은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단계화할 수 있는 의미를 보인다. 입체표현발달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는,
활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미술과 교수 - 학습에서는 이 두 활동을 통하여 미적 감상과 가치를 지각하고 또 표현하는 학생들의 미적 경험 중에서 인격적 발달에 유익한 본질을 선택하여 그것을 미술교육의 내용과 목표로 설정하는 것이다. 그런데 미술과 교육과정의 교육목표 및 내용의 설정은 다
보는 것도 그 개념적 정의에 조금은 쉽게 다가설 수 있게 하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한다. 닫혀있다 라는 뜻은 고정되고 정형화된 양식(pattern)을 지녔다는 뜻이다. 열린 교육은 지금껏 닫혀있음 으로 인해 여러 병폐를 야기한 학교교육의 규정된 양식을 깨뜨림으로써 새로운 교육적 성과를 기대해 보는
및향후 전략에 대해 다루었다. 당면과제로서는 뽀로로가 지향해야하는 장기적인관점으로서 캐릭터를 계속 추가시킬 수 없다는 한계가 있고 보수적인 프랑스 시장에서는 구매층과 소비층이 달라 라이선스 사업에서는 상대적으로 부진하다는 것을 꼽았고 우리 조가 생각한 향후방안으로는 첫 번째,
표현의욕을 고취시키는 것(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1997: 61)이었다. 1938년까지 계속된 Cizek의 지도활동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점에 대해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는 다음과 같이 분석하였다.
첫째, 어린이의 표현이 기호 내지는 상징임을 이해한 점
둘째, 예술적인 교수-학습 과정을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