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관객들이 머리핀으로 우리 눈을 후벼 팠을 것이다. 베를린으로 돌아가라! 기회주의자들! 군대 기피자들! 외국인 쓰레기들!” 다음날 콕토와 사티와 피카소에게는 ‘세독일 놈’이라는 딱지가 붙었다. 1912년과 1914년 사이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입체주의에 대한 증오가 3년 동안의 무자비한 전쟁으로
여성 안무가로 인정받고 있던 브로니슬라바 니진스카(Bronislava Nijinska)가, 음악은 다리우스 밀우드(Darius Milhaud), 대본은 장 콕토(Jean Cocteau)가 맡았다. 작품의 장치는 헨리 로렌스(Henri Laurens)가 제작하였는데 이 작품의 도입 부분에 보여 지는 커튼은 피카소(Picasso)에게 의뢰되어 이이 작품만을 위한 피카소
발레는 인물심리를 세밀하게 탐구하고, 인간체험을 다각적으로 표현하려는 노력에서 탄생한 작품들이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볼쇼이 발레는 1776년에 창설되어 디들로의 후계자들에 의해 발전된 것이었다. 19세기 중반 이후 서유럽에서 낭만주의 발레가 쇠퇴해가고 있을 때, 외국의 많은 무용수들이
서론
1. 현대무용의 정의
우선 현대무용이란 무엇인가에서부터 시작하고 싶다. 지금, 현대에 행해지고 있는 무용을 전부 현대무용이라 할 수는 없다. 차라리 그러한 무용은 현대에 행해지는 무용이라고 해야만 될 것이다. 아무도 가부끼 무용이나 클래식 발레를 현대무용이라고 생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