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asso
Costumes: Gabrielle Chanel
-당시 발레 뤼스는 유럽에 러시아의 발레를 소개하고자 하는 동기를 가졌음.
-발레 예술에 입체파, 미래파, 원시주의의 움직임을 소개
(1) 작품에서의 피카소
- 당시 장 콕토에게 공연에 쓰일
밑그림을 주문 받음.
- 발레 뤼스의
작품은 ‘퍼레이드(Parade)’였다. 이 작품 역시 각본은 콕토가 담당하고, 음악은 에리크 사티가, 무대와 의상은 피카소가 맡는 다는 계획아래 진행되었지만 이 첫 시도는 과감히 실패하고 만다. 이는 콕토의 이야기에서 살펴 볼 수 있는데 창조자 피카소 1권14. -예술과 도덕의 새로운 정신 p. 342 피에르
Picasso and Dance - Le Train Bleu' 는 대중화, 다양화, 해체 그리고 탈 경계적인 측면이 두드러지는 현대예술의 흐름 속에서 그 당시 예술, 사회적 구심점의 역할로 유럽에 러시아의 발레를 소개하기 위한 의도로 창단되어진 발레 뤼스의 작품이다. 발레 뤼스는 발레 예술에 입체파, 미래파, 원시주의의 움직임
작품들의 창조의 바탕에는 기독교적 주제가 있었고 그러한 주제를 표현할 기회를 제공한 기독교라는 거대한 종교 집단의 지원이 있었다. 이렇듯 기독교는 서양 미술의 발전에 있어서 그 원동력을 제공한 힘의 원천이라고 말 할 수 있다.
기독교란 종교 안에서 그리스도의 존재의 의미는 종교 그 자체
작품을 발표하기도 하고, 1916년부터 트리스탄 짜라와 함께 다다운동에 참여한다. 다다이즘을 추종하던 기간중 그는 주로 콜라쥬 작품,채색된 나무 작품, 릴리프 등을 제작했다. 1917년에 처음으로 릴리프 작품을 제작하는데, 재료로 택한 나무가 갖는 자연적 성격을 활용하여 거기에서부터 형태를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