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이 하나도 전해지지 않았던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일 것이다. 또한, 전기(傳奇)의 성행으로 원말(元末),명초(明初)에 강남의 희곡 작가인 고명(高明)이 지은 <비파기(琵琶記)>를 중심으로 뒤이어 <형차기(荊紁記)>, <백토기(白兎記)>, <배월정(拜月亭)>, <살구기(殺狗記)>등 새로운 극본의 등장과 작
잡극의 형성과 발전은 정치 ․ 경제 ․ 문화적인 요인 등 여러 요소에서 기인한다.
2)원잡극의 작품 경향
내용 면에서 잡극은 그 당시 일반인들의 생활상이나 사상 감정 등을 잘 반영하고 있다. 잡극작가들은 대부분 가난한 일반 지식인들로 정치적으로 소외된 채 위축된 삶을 살았다.
잡극의 형성과 발전은 정치 ․ 경제 ․ 문화적인 요인 등 여러 요소에서 기인한다.
2)원잡극의 작품 경향
내용 면에서 잡극은 그 당시 일반인들의 생활상이나 사상 감정 등을 잘 반영하고 있다. 잡극작가들은 대부분 가난한 일반 지식인들로 정치적으로 소외된 채 위축된 삶을 살았다.
전기는 읽는 문학으로 발전하게 된다. 이처럼 남희와 전기가 양식이 다르므로 성격상 많은 차이점을 보이게 되는데 가령 남희의 경우에는 무대 위에서 한 작품의 처음부터 끝까지의 내용을 전부 공연하게 되므로 “출(出)”이라는 것이 필요 없었으나, 명대 전기의 경우에는 작가의 취향에 맞게 작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