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 주는 것( TV는 사랑을 싫고) - 선택
불가사리한 사건이나 경험 (토요 미스테리 극장) - 필수
범죄자를 공개 수배 (공개 수배 사건 25시) - 필수
시고를 당한 사람들의 구조 (긴급 구조 119) - 필수
텔레비전에 나와 사생활을 이야기 함으로써 치료를 겨낭하는 프로그램
(아침마당) - 선택
프로그램의 구성만으로는 시청자의 시선을 잡을 수 없게 되었다. 따라서 새로운 형태의 시각 콘텐츠가 필요하게 되어 새로운 콘텐츠의 구성자인 ‘일반인’이 프로그램에 적극 개입하는 형태를 가지는 리얼리티프로그램이 주목 받기 시작하였다. 이전에 미디어에서 일반인을 위주로 한 프로그램의
작은 불교국가 부탄이 최근 범죄가 들끓는 나라로 급변하고 있다는 우려를 보도하였다. 이 같은 급격한 변화를 가져온 것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텔레비전이 없었던 이 나라가 1999년 6월 선진문물도입과 민주화를 위해 국민들의 텔레비전 시청을 허용 하면서부터 라고 한다.(한국일보, 2003년 6월 16일, A15)
공격성에 대한 고전적 정의는 Dollard 등(1939)에 의한 것으로, 상대를 상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행동을 말한다. 이것은 행위자의 의도나 동기를 중요시하는 입장으로 '어떤 사람에게 피해를 줄 의도를 지닌 행동'으로 공격성을 규정한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상호작용의 상황에서 어떤 행위가
프로그램들을 보며, 개인의 사생활 침해와 인간의 관음증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다. 그리고 현재 우리의 방송은 그간의 고민을 비웃기나 하는 듯 거의 모든 프라임 타임에 리얼리티프로그램들을 배치하고 있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리얼리티프로그램들이 영화 <트루먼 쇼(The Truman Show)>와 동일한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