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비야 소개
지구촌(global village)
지구집(global home)이라는 용어를 사용
다른 나라의 다른 민족들도
진정한 한 공동체 안에 있음을 강조
+ 한비야 저서소개
[1996~1998]
1권 - 아프리카, 중동, 중앙아시아
2권 – 중남 아메리카, 알래스카
3권 - 인도차이나반도, 남부아시아
4권 -
신라말기의 학자, 문장가. 본관은 경주(慶州), 자는 고운(孤雲), 혹은 해운(海雲)최치원 선생은 경주 사량부(沙梁部) 출신으로 원성왕의 원찰인 숭복사(崇福寺)창건에 관계한 견일(肩逸)의 아들이며, 신라 골품제에서 6두품(六頭品)으로 신라의 유교를 대표할만한 많은 학자들을 배출한 최씨가문출신으로
저서로 인식하기 보다는 『검은 피부, 하얀 가면』에서 시작되어 10년 동안의 파농의 삶 속에서 『대지의 저주받은 사람들』로 확장․발전 되었다고 인식할 수 있는 것이다. 『검은 피부, 하얀 가면』는 파농이 탈식민을 인식하기 시작하던 첫발걸음의 ‘생각’이라 할 수 있다면, 『대지의 저주받
저서, 『검은 피부, 하얀 가면』과 『대지의 저주받은 사람들』은 포스트식민주의 연구에 있어 어떤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는가?
파농이란 이름은 어느 누구보다 먼저 반식민․탈식민 저항의 이론화와 실천 양자와 연관된 이름이다-최근에 나온 어느 책은 그를 ‘반-식민 이론의 설립자 Robert J. C.
막스 베버 알아보기
→ 막스 베버 는 19세기 후반기부터 20세기 초에 걸치는 시대에 활동한 독일의 저명한 사회과학자 이며,
정치, 경제, 사회, 역사, 종교 등 학문과 문화일반에 대해 박식하고도 깊이 있는
조예(*학문이나 기술 따위의 분야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깊은 경지 에 이를 정도)를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