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이론의 정의
경쟁 주체가 상대를 고려하며 자신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행동을 분석하는 이론
상충적, 경쟁적인 조건에서 참여자 행동 분석
J.폰 노이만과 O.모르겐슈테른
‘게임이론과 경제행동 Theory of Games and Economic Behavior’에서 이론적 기
2) 민속 음식 판매 코너
이외 민속촌에서 직접 담근 장류(된장, 고추장, 간장…등등)를 판매하고 있었으며 한과류, 목공예품 등도 있었다. 한과류의 경우 민속촌 내부에서 만든 것은 아니라고 한다.
3. 해외 사례(일본 에도무라 원더랜드)
일본 에도 시대를 100% 복원한 민속촌이자 테마파크
들어가며
조선시대는 현 우리가 살고 있는 시점에서 가장 가까운 역사임에 틀림없다. 또한 우리역사에 있어서 오늘날 우리의 생활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 부분 가운데 인간이 삶을 영위하기위한 조건중의 가장 기본이 되는 식생활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조선시대 전기에는 고려의
Ⅰ. 서 론
목표관리 MBO(Management by Objectives)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주창한 사람은 너무나도 우리에게 잘 알려진 피터 드러커이다. 그는 1954년 The Practice of Management 라는 저서를 통해서 MBO와 같은 개념의 경영방식을 소개하였고 특히 오디온(George Odiorne)과 험블(John Humble)의 연구노력에 힘입어 널리 일반
1. 일본 식생활문화에 영향을 미친 요인
1) 홋카이도에서 큐우슈우에 이르기까지 남북으로 가늘고 길게 대륙에 접해있음.
2) 동북아시아의 여러나라들과도 가까운 지리적 특성상 타 지역의 문화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었음.
3) 아이누, 만주조선인, 진정몽고인, 말라이몽고인 등 비교적 다양한 인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