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1 연구 배경
통신이나 패키지미디어는 방송에 비해 신기술 수용이 비교적 용이하기 때문에 디지털 기술을 일찍부터 많이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컴퓨터와 네트워크 기술이 더욱 급속히 확산되면서 방송분야도 더 이상 아날로그만 고집할 수 없게 되었다. 결국 선진각국은 TV
방송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장은영, 김태원, 박영수*, 허남호, 「국내 3DTV 기술에 대한 동향 및 전망」,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2010
(2)개념
1) 3DTV(3-Dimensional Television)
기존의 2차원 모노 영상에 깊이 정보(Depth)를 부가하여 시청자
방송통신 이용자 보호정책의 수립과 방송통신 사업자의 불공정행위 조사 및 분쟁 조정 등이 있다.
2) 주요 과제
(1) 방송ㆍ통신ㆍ융합산업의 발전을 가시화
①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IPTV) 조기 활성화
② 다매체•다채널 시대에 대응한 방송 콘텐츠 활성화
③ 디지털방송으로의 전환을 본
방송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게 되면서 영향력이 더욱 확장되고 새로운 이익창출 방안이 생긴 것이나 다름 없다. 또한 이들이 미디어산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될 경우 막강한 자본력으로 새롭게 독과점 시장을 형성할 수 있어 언론장악이 용이해 질 수 있다. 따라서 대형신문사와 대기업은 미디어
전자무역시스템과 표준 제정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상호 협력해 나가고 있다.
요즘과 같이 지구촌이 코로나19로 인하여 무역업무를 1대1 보기 힘든 시점이 되었다. 모든 것이 전자업무를 통한 화상회의가 활성화 되고 있다 점차 확대추세다
이 장에서는 무역학과 전자무역론3 1. 방송대 교재 전자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