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반영론(←모방론)적 관점
⑴ 반영론적 관점의 개념과 전제
① 개념 : 문학 작품은 현실 세계의 반영이다.
② 전제 : 작품은 인간이 살아가는 모습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실제로 인간의 삶은 현실 세계에 영위되고 있기에 작품은 인간의 현실적 삶을 내용으로 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작
객관적으로 정의될 수 없다”라고 한다. 다시말하면 빈곤은 주관적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렇듯 빈곤에 대해서는 그 기준을 어디에 둘 것이냐를 둘러싸고 다양한 논의가 제출되고 있다. 빈곤의 여기에서는 기준을 둘러싼 여러 논의를 정리하고 빈곤을 정의하는 가장 적합한 기준은 어떤 것인가에
절대적 심상으로 지향하고 있다. 이와 같은 표현은 개성론의 핵심인 작품이 시인 자신의 감정과 일치해야 한다는 성실성에 반하는 것으로 이 시는 몰개성론에 입각하고 있다.
3. 엘리엇의 객관적 상관물과 몰개성론에 관한 심화 내용과 구체적인 예시
영국의 유명한 시인 엘리엇은 자신의 ‘전
노력하며,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표준화된 진단 기준과 프로토콜을 개발하게 된다. 이렇게 구체화된 진단 기준은 의료 전문가들이 환자의 상태를 판단하고, 특정 질병에 대한 적절한 치료 방안을 선정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을 제공한다. 그러나 이러한 절대적이고 객관적인 판단 방식에도 불구하고
론
빈곤문화론(culture of poverty)은 오스카 루이스가 만들어 내고 마이클 해링턴이 발전시킨 이론이다. 빈곤문화를 간략하게 설명하면, 가난한 사람들은 사회의 지배문화와 질적으로 다른 하위문화에서 살며 태도, 가치, 행동 등이 다르며 이러한 형태는 사회화 과정을 거쳐 세대를 통해 세습 문화로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