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리가 알고 있는 음악적 지식을 바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음악을 들으며 즐거워 할 수 있다면, 훌륭한 음악 감상이 될 수 있다. 또한 반복해서 여러 번 듣는 것이 좋다. 그래서 그 음악의 선율이 머리 속에서 자유자재로 흐를 수 있도록 하고 마음에서 자신의 몸으로 와 닿을 수 있도록 하는
음악(Classic Music)
1) 시기
1800년을 전후한 약 30년 간으로, 모차르트, 하이든, 베토벤은 빈악파라 불릴 만큼 양식적 통일의 정점을 이루었다.
2) 특징
종교음악에서 탈피하여 절대음악을 탄생시키고, 음에 의한 균형미, 형식미, 구성미를 추구하였고 다성음악 수법이 차츰 단성음악 수법으로 변하
Ⅰ. 개요
낭만파 시대의 급속한 진전을 배경으로 음악에서도 베버, 슈베르트 등의 전기낭만파 시대로부터 멘델스존, 슈만, 쇼팽 등의 중기낭만파시대를 거쳐 베를리오즈, 바그너 등의 후기낭만파 시대에 이르는 1세기 동안에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였다. 본질적으로 사회의 진전은 작곡가들에게 시대
음악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음악 전달의 매개체인 소리는 다양한 형태로 전달된다. 소리를 매개체라 하는 것은 어떤 의미나 내용을 전달하기 위한 매개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음악적 의미의 문제가 중요하게 대두된다. G. Haydon은 대부분의 음악가들이 음악적인 주재료(musical thematic
절대군주의 시대였다. 모든 예술과 문화는 군주를 숭배하는 방편의 하나가 되었으며, 귀족들은 궁정 합창단과 관현악, 오페라단 등의 연주를 통해 하나님과 고대의 영웅이야기를 즐겼다.
중산층은 그들 자신의 문화를 창출하였다. 그들은 가정과 교회, 콜레지움 무지쿰(교육 및 연주를 위한 음악인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