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책임 가운데 일부분이지만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거룩한 섬김이기에 우리는 정치를 피할 수 없고 피해서도 안 된다. 폴 마샬, 『천국만이 내 집은 아닙니다』, 김재영 역, IVP, 2008, pp.158
정치 권력은 언제나 정의(正義), 즉 하나님의 세상 속에서 각 사람의 정당한 지위
하지 않는다. 기독교에서의 유와 개체성의 이러한 직접적인 통일성을 명확하게 상징하는 것은 기독교도의 실제의 신인 그리스도이다. 그리스도는 인류의 원상이며 인류의 실존하는 개념이며 신적인 완전성의 총체이며, 순수한 천상의 인간, 유적 인간이며 시조 아담(Adam Kadmon)이다. 그러나 그리스도로
기독교정당의 창당이 일반 시민뿐 아니라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했고, 이명박 전 시장의 '서울시 공헌' 발언, 김수환 추기경의 '현 정권의 심판과 보수당 옹호' 발언들이 이어져. 커다란 논쟁거리가 되었다. 이들이 모두 우리나라 국민들의 사고방식이나 행동에 강한 영향을 주는 오피니언
Ⅰ. 서론
사람들은 부르주아 민주주의 사회에서 자각적인 사람다움을 발현하지 못하더라도 물질적인 욕구는 점점 더 다양하여 졌다. 개인주의의 이기적 욕구가 실현되기를 원했다. 다른 한편으로 전 세계적으로 국제간의 정치적, 경제적 형평관계가 이루어지게 됨으로써 종래의 후진 지역의 국민들도
열고 업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수많은 연설에서 ‘죄’, ‘악’, ‘선’ 등 기독교적 언어를 사용해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언론들은 이라크 침공을 다루면서, 사담 후세인을 적그리스도로, 미국의 부시는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최후의 결전인 아마겟돈을 치러 하나님의 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