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일본정당정치의 역사
일본은 서구의 입헌주의적 정부형태로서 대통령제와 의원내각제를 각각 도입하여 시행해 온 과정에서, 물론 정부형태의 도입과 그 방법, 자율성 등은 극명한 차이가 있지만, 양국은 너무나 대조적인 헌정을 운용해왔다. 일본의 정당 제도를 보는 것은 대통령제 내에서의 정
시대 상황과 맞물려 흥행에 참패하게 된다. 그로 인해 도에이 동화는 체질 개선이라는 명분하에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하면서 대작 애니메이션을 포기하고 저예산의 인기 만화 원작을 극장 애니메이션의 소재로 더 많이 사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이 과정에서 도에이는 다카하타 이사오, 미야자키
막의 잔상현상을 이용해 ‘페나키스티코프’라는 장치를 발명한 후, 프랑스는 ‘운동의 분할과 재구성을 통한 움직임의 재현’에 대해 당대의 수많은 발명가들이 모여 연구와 실험을 벌이는 주요 무대가 된다.
1887년 프랑스 물리학자 에밀 레노는 최초의 만화영사기인 ‘프락시노스코프’를 발명해
미국의 발명왕 에디슨은 1893년 마침내 인류 최초의 영화영사기라 할 수 있는 키네토스코프를 발명해 냄. 이것은 그전까지의 발명품들의 모든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현실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재현해 보여주는 최초의 기계장치였다. 그러나 이것의 단점은 ‘페니 아케이드’라는 박스 안에 들어가 동전
막다 보니 국내에서 일본 대중문화가 불법으로 범람하는 부작용을 빚은 것도 물꼬를 튼 이유였다. 21세기 세계화를 지향하며 굳이 일본 대중문화만 막을 명분이 없어진 시대조류도 작용했다.
당시 찬성 쪽이었던 자들은 이런 논의를 폈다. 미국색은 되는데 일본색은 안 된다는 것은 논링 맞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