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이었다. 그들, 즉 사승과 양주 팔괴들 이야말로 가장 창조적인 예술활동을 한 작가들이다. 도광 이후 창조력을 잃은 화단에서 전투, 탕이분 등은 작은 광망이었고, 조지겸, 오창석, 제백석 등은 화조, 인물, 사군자 등에서 새로운 회화세계를 찾았으나, 중국의 고전적 회화는 그 종말을 고하였다.
특히 많이 그려졌으며, 청대(淸代)에 이르러는 조지겸(趙之謙), 오창석(吳昌碩), 제백석(齊白石) 등에 의해 수묵화 양식의 새로운 화조화가 유행하게 되었다.
사임당의 초충도(草蟲圖)는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꽃과 벌레를 소재로 택했으며, 표현이 순진하고 소박하여 한국적 심성이 잘 드러나 있다.
서비홍 [徐悲鴻, 1894 ~ 1953]
중국 현대회화가로 강소성 이싱 출신이다.
회화창작에서 형식주의를 반대하고, 사실적 분위기를 추구하는 예술가로 중국회화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서양회화의 장점을 받아들여 자신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창조해나가는 중국 현대 미술계의 대표 화가인 그
『 금 농 』
- 목 차 -
Ⅰ. 서 론
1. 금농의 배경
⑴ 금농의 시대적 배경
⑵ 금농의 공간적 배경
⑶ 금농과 양주팔괴
2. 금농의 생애
⑴ 금농 [1687~1763]
Ⅱ. 본 론
1. 금농의 회화
⑴ 금농의 회화적 가치
⑵ 사군자
⑶ 인물화·인물산수화
⑷ 화훼화
2. 금농의 작품 감상하기
Ⅲ. 결 론
1. 금농의 회화의 영향
⑴ 양
청 초 화단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일신시킨 것은 석도石濤와 팔대산인八大山人을 수장으로 하는 일군의 창조적인 화가들, 즉 회화사에서 명의 유민화가遺民畵家라 불리는 화가들이었다. 석도와 팔대산인은 서로 달랐다. 팔대산인은 그의 기이한 그림으로 세상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지만, 그가 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