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수 교수가 드디어 한국을 대표하는 ‘봄의 제전’
해석자로 등장했다 … ‘봄의 제전’에 이처럼 순수하게 접근한 안무자는 극히 드물다. 소리와 반응하는 독창적 움직임의 향연이라는 점에서 안무자는 다시 한 번 흡족한 축제를 연출했다”
<「몸」- 평론가 문애령>
“안성수픽업그
제전 경기의 기원
고대 올림픽의 실태에 대해서는 논의가 분분하고 이에 관한 문헌도 꽤 많은 편이다. 이 가운데 특히 말이 많은 것은 경기의 기원에 대해서이다. 제전 경기의 기원은 아직 신화의 영역 속에 머물러 있다고 할 수 있다.
먼저 호메로스의 일리아드(Iliad)와 오딧세이(Odyssei)는 당시의
본래 제전은 제례를 거행하는 의식을 말한다. 또한 제전은 제향과 제례를 통합한 현대적 해석의 합성어라 할 수 있다. 조선시대에는 사조에서 제향과 전례를 담당하는 전례사와 전례서가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관직과 관서는 각 고을마다 두어 예악을 담당하게 하였는데 근대화 과정을 거치면서 폐지
Igor Stravinsky(1882-1971) 스트라빈스키의 "봄의 제전"
현대음악을 다루면서 스트라빈스키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요 그 중에서도 그의 대표작 "봄의 제전"은 이미 고전이 되어버린 감이 있지만 이 곡이 스트라빈스키의 작곡 세계에서 하나의 커다란 정점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결국 이 곡을 언급하지 않고
신체적 군사적인 용감성을 육성하는 것이었다.
로마인의 종교는 청소년 교육에 강하게 영향을 주었으며 신과 인간과의 사이에 사무적이고 규약적인 성질을 가져 신을 위로 한다고 하는 일념의 제전과 일상적인 행사로 구성하고 있었다. 따라서 로마의 종교는 초기에 국가와 사람들에게 의무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