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전체적인 삶의 기술을 수반하는 인격에 대한 전체론 적인 접근을 요구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잠재력을 강조한다. 사회적인 환경 속에서 학생들의 잠재력을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 인간의 끊임없는 연구는 가능성을 위한 우리들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종교교육이란 교회가 하는 교육행
종교, 사상, 삶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삶의 세속화 작업은 더욱 가속화 되었다. 전쟁 후 이제 종교 대신에 인간, 신학 대신에 철학과 자연과하이 부흥하게 되었고, 사람들은 인간의 이성의 도움으로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려 하였다. 이 점은 교육과 교육제도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교육
종교, 사상, 삶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삶의 세속화 작업은 더욱 가속화 되었다. 전쟁 후 이제 종교 대신에 인간, 신학 대신에 철학과 자연과하이 부흥하게 되었고, 사람들은 인간의 이성의 도움으로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려 하였다. 이 점은 교육과 교육제도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교육
신학교육을 받고, 1508년 당시 신설한 비텐베르크대학에서 일반교양과목을 가르쳤고, 1512년 신학박사가 된 뒤 성서학을 가르쳤다. 그 동안 그는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없어 자신의 죄에 절망하나, 신앙에 의해 신으로부터 주어지는 <신의 뜻>을 발견한다. 이것이 종교개혁의 인식이라고하는 새로운
교육과 종교적인 환경 속에서 성장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모라비아 형제단은 종교개혁 이전의 개신교 운동의 한 종파로서, 유명한 설교가이자 학자로서 프라하의 챨스대학교의 총장을 지냈던 존 후스(John Huss, 1373-1415)의 순교 정신과 후에는 칼빈주의 신학의 영향을 받아 로마 카톨릭 교회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