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으며, 미국인들은 서구문명권(가톨릭-프로테스탄트 문명권)의 일원으로서 스스로 문명적 정체성을 확립해서 이 같은 대립에 대비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데서도 잘 드러난다.
비서구문영권 중에서 그가 보기에 서구 문명에 대해 가장 적대적이고 위협적인 세력은 이슬람세력과 중국문화권이다.
종교·사상·상업의 중심지로서 중동은 동양과 서양을 잇는 다리가 되었다. 다시 말해 중동의 역사가 곧 세계의 역사인 셈이다. 이와 같은 중동의 중요성은 19세기 오스만 제국의 붕괴로 지역 국가들 대부분이 유럽 식민지로 전락함에 따라 한 동안 잊혀 지기도 했다. 그러나 역사적, 종교적, 민족적 갈등
.(레위기 25장 23절)
마호멧트 이 사람은 혁명을 일으켰다. 농민혁명과 종교혁명이다. 기독교가 땅을 소유하고 이스마엘 족속들에게 소작을 하여 약 8대의 2로 나눠먹었다. 농사짓는 소작하는 백성들이 불만은 많이 가졌다. 그래서 마호멧트 혁명을 일으켜서 소작을 없애고 땅을 차지하게 되었다.
Ⅰ. 서론
사회는 살아있고 정태적이지 않다. 따라서 우리의 관심은 언제나 변동의 주체에 모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종교와 사회변동과의 관계에서 논의되어 온 전통적인 내용은 종교가 변동의 독립변수인가 아니면 종속변수인가 하는 것이었다. 이제는 상황적 우선순위를 서술할 수는 있어도 항구적
분쟁의 심화
1. 영국의 이중적인 태도(1914~1947)
중동지역을 실질적으로 지배하던 오스만 제국이 멸망해가자 유럽열강들은 중동지역의 새 주인이 되기 위해 중동문제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기 시작했다. 이들은 아랍민족들에게 민족주의를 부추겨 오스만 제국에 독립운동을 전개하게끔 했다. 그 중 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