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몽골제국의 창시자(재위 1206~1227). 묘호(廟號) 태조(太祖). 아명 테무친[鐵木眞]. 바이칼호 근처 출생. 칭기즈란 고대 터키어인 텡기스(바다)의 방언이었다고도 하고, 1206년 즉위하였을 때 5색의 서조(瑞鳥)가 칭기즈, 칭기즈 하고 울었다는 데서 유래되었다고 하나, 샤머니즘의
중국인에게 돈벌이는 미덕이다. 다만, 이들은 재산을 병원, 학교 건립 등의 형식을 통해 사회로 환원하는 미덕을 갖추고 있다. 또한 체면(미엔쯔)을 중시하고, 이른바 꽌시(關係)로 상징되는 인간관계와 의리를 중시하며, 높은 교육열과 특히 영재교육의 전통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Ⅰ. 서론
쇄국에서 개국으로의 전환이 자율적인가 타율적인가는 그 후의 대외관계에 커다란 영향을 준다. 내재적인 개국론이 고립된 상태에서 개국은 대일 수교의 경우에는 무력적 압력에 의해, 대미수교의 경우에는 청국의 종주권 압력을 빌려 모두 타율적으로 밖에 될 수 없었다. 문제는 식민지로
역사적으로 볼 때 한국과 일본은 과거로부터 지금까지 오랜 기간 동안 많은 교류를 해 왔다. 우리는 일본에 문화를 전해주는 등 일본에게 많은 은혜를 베풀었지만, 일본은 과거 우리에게 그 은혜를 종종 원수로 갚아 왔다. 우리는 과거 왜 일본에게 당하고 속아왔을까?. 그것은 바로 우리가 일본을 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