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의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한 접근이 가능하다. 크게 문화를 위한 마케팅활동, 즉 영화, 음악, 공연, 게임, 전시 등 일반산업과는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는 문화산업 속에서의 마케팅 활동이라는 측면과 문화지원 및 문화경영 등 기업이 마케팅 활동을 영위하는데 그 수단으로 문화를 사용하
주당 52시간으로 제한된 건 모두들 아는 바와 같이 비교적 최근의 일이고, 그에 따른 후유증과 논란도 적지 않다. 전 세계가 '주4일제'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기업 차원에서 자발적으로 추진되던 주4일제는 코로나19(COVID-19)의 장기화와 맞물려 주요국 정부의 검토 과제로 부상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기획에서부터 제작, 배급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는‘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이라 하며 하단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한다. 아시아의 넘버원 스튜디오를 자랑함과 동시에, 국내영화시장에서는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외 영화사‘파라마운트’와 ‘드림
드림이나 미국 제일주의에 바탕을 둔 영웅 만들기
우정 성취 노력 등 인류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 환경파괴에 대한 고발 등 철학적 내용도 상당히 많으나 자극적 내용도 상당함
마케팅 전략
캐릭터, 비디오, 음반, 게임 소포트, 테마파크, 어학교재 직영매장을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시너지 효과 극대
Ⅱ. 서론
1. 기업소개
1962년 12월 종래의 유사금융기관과 관련 법률을 통폐합하고 영세금융에 관한 정부의 시책에 부응, 서민경제의 발전과 향상을 기하기 위한 주식회사 국민은행의 설립을 위해 국민은행법(법률 1201호)이 공포되었다. 이에 따라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새로이 국민은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