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가 있었다. 그리고 그가 가장 신뢰하는 관리자들 네 명이 맥티어넌 보고서에 대처하는, 즉 어떤 조치들이 "회사에 가장 명쾌한 것인지"에 대한 그들의 아이디어를 써놓은 일련의 메모들이 책상 한 가운데에 줄줄이 놓여 있었다. "오, 그래. 회사에서 괜히 나한테 월급을 많이 주는 게 아니지."라고
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분석을 위해 외부원천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였다.
이러한 내부분석과 외부분석을 통해 엔씨소프트의 경쟁우위 점위를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 향후 엔씨소프트가 명실상부한 세계게임시장의 평정기업이 되기위한 방향설정을 하도록하겠다.
M.E. Porter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해서 3가지
1) 주식시장의 의의
주식시장은 주주권을 표시하는 유가증권인 주식이 거래되는 시장으로서, 기업에 대해서는 회사채 시장과 함께 장기자금 조달시장의 역할을 수행하고, 투자자에 대해서는 자금운용시장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주식시장은 회사채 시장과는 달리 기업이 자기자본을 조
주가 예측력을 검증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분석을 통해 내부자들의 주가 예측 능력을 검증하여 외부자들의 실제적인 투자전략 결정에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는지를 고찰해 보고 그와 동시에 시장의 효율성의 여부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현행 증권거래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