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에서는 이러한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과 최근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주)「웹젠」의 ‘Mu'에 대해서 분석해보고자 한다.
본문은 크게 세부분으로 구성된다. PartⅠ에서는 온라인 게임의 일반적인 내용으로서 그 정의 및 분류 그리고 발전사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 PartⅡ에서는 국내 온라인
분석을 위해 외부원천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였다.
이러한 내부분석과 외부분석을 통해 엔씨소프트의 경쟁우위 점위를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 향후 엔씨소프트가 명실상부한 세계게임시장의 평정기업이 되기위한 방향설정을 하도록하겠다.
M.E. Porter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해서 3가지
주인’이 많은 곳이다. 지금까지 많은 기업들이 ‘주인의식’을 강조해왔지만 다분히 수사에 머무르고 만 경우가 많았다. 직원들을 회사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주인으로 만들기 위한 실천이 부족했던 것이다. 여기 조직열정 창조와 ‘참여경영’을 위한 PMP의 경영철학을 소개한다.
첫째, 회사의 경
분석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인 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사업과 관련된 법정 문제 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다양한 3D 게임 개발, 활발한 해외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엔
Ⅰ. 웹젠은 어떤 기업인가?
1. 기업개요
(주)웹젠은 2000년 4월 28일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설립된 기업이다. 자본금 12억 7000만원, 직원 수 45명으로 시작하여 2005년 6월 직원 수는 557명으로 증가하였다. 설립 당시 이수영 여성 사장을 대표로 하여, 현재는 2대 사장으로 김남주 대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