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세계에서 살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와 동시에 근대적 삶과는 근본적으로 상이한 생활양식과 제도들이 출현하고 있음을 또한 부정할 수 없다. 그리고 탈근대주의가 근대주의의 합리성을 파괴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단지 그러한 탈근대주의의 특징들이 합리화의 부정적인 측면들을
대한민국 헌법(첫번째로 평등강조)
- 모든 국민은 법률앞에 평등이며 성별, 신앙 또는 사회적 신분에 의하여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 있어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 사회적 특수계급의 제도는 일절 인정되지 아니하며 여하한 형태로도 이를 창설하지 못한다(제 8조. 1948.7.17)
-
주문까지도 할 수 있다. 또한 일을 하는데 있어서 수고로움을 덜 수도 있다. 힘들게 은행을 갈 필요가 있는가? 역시 아니라고 대답할 수 있다. 폰뱅킹 또는 인터넷을 이용하면 되지 않는가? 굳이 일일이 그 예를 들지 않아도 우리가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는 것은 이미 우리의 일상생활이 증명해주
주변에 포진하고 있는 수학의 다양한 모습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탐독함.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드 애치슨)’, ‘수학 콘서트(박경미)’, ‘세상은 수학이다(고지마 히로유키)’ 를 읽고 예술, 과학, 컴퓨터, 스포츠 등 삶의 곳곳에 내재된 수학의 일면
노동자 경영참여에 대해 아직도 극히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앞으로의 이 글은 이와 같은 상황에서 노동자 경영참여의 근거를 명확히 하고, 독일 기업의 경영참여를 비교하여 우리나라의 자유경제 체제에 있어서 참여적이고 민주적인 경제 구조의 기틀을 만들어간다는 의미에서 대단히 중요한